반응형

커피 저울, 주방용 저울, 0.1g 저울, 폴템 저울

기존 1g단위로 측정되는 저울을 사용하다 커피용 저울, 에스프레소 저울에는 0.1g으로 측정되는게 좋을거 같아 구매해 보았습니다.

필터커피 (핸드드립커피)용으로 나온 저울들은 물이 떨어지는 반응 속도와 타이머까지 있는 저울을 사용하는 편이 좋지만

핸드드립커피 (필터커피)보단 에스프레소를 베이스로한 커피를 주로 마셔 저렴한 제품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에스프레소 저울, 가정용 저울, 커피 저울, 폴템 저울의 사양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퍼옴)

작은 사이즈, 0.1g 측정이 가능하여 구매를 결심했던 제품입니다.

뒷면은 전반적인 제품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었습니다.

측면에는 사용 방법이 적혀 있었습니다.

따로 설명서가 있었지만 설명서에는 영어만 표기가 되어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박스를 개봉하여 안에 들어 있는 물품들을 꺼내어 보았습니다.

저울, AAA사이즈 베터리 2알, 영문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었습니다.

제품 보호를 위해 플라스틱판도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뜨거운걸 개량할때 오류 방지를 위한건줄 알았는데 그냥 제품 보호를 위한 포장이였습니다.

커피 저울이라 판매되는 제품들의 경우 드립커피 (필터커피)가 개량판위에 고장 방지를 위해 보호판을 하나 넣어주는 경우가 있으나

폴템 저울의 경우 그런 악세사리는 들어 있지 않았습니다. 물론 가격대를 생각하면 충분히 납득할만했습니다.

좌측부터 전원버튼, ml / g 변환버튼, 갯수에 따른 무게 측정 버튼, 0점버튼 으로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뒷변은 최대 1000g까지 개량할 수 있다는 문구와 AAA사이즈 2개로 작동함을 알려주는 스티커가 붙어 있었습니다.

저울을 켜면 푸른 led가 켜지고 검은색 숫자로 개량된 수치를 가독성 좋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폴템 저울의 반응 속도.

저의 경우 원두의 양과 함께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의 양을 측정하기 위해 구매한 거라 반응 속도에 대한 것도 궁금하여

동영상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되는 저울의 경우 대부분 중국 공장에서 생산되어 각각의 한국 유통사로 통해 판매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가격대가 서로 달라 그 중에 저렴한 가격대, 그리고 무광 검은색이 마음에 들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0.1g으로 측정할 수 있는 것과 나쁘지 않은 반응 속도로 구매에 대한 만족도는 좋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